본문 바로가기
리니어모터 홍보

멀티 플레이어 리니어모터 LINAX Lxu

by 리모를찾아서 2023. 1. 26.

안녕하세요.

엠투플러스(M2Plus)의 리모를 찾아서 입니다.

 

 

멀티 플레이어=멀티 포지션


종목 불문하고 다양한 포지션을 능숙하게 다루는 것만으로도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으며,

유연성과 범용성을 갖추었기에 팔방미인스런 면모를 살려 독특한 방식으로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리니어모터 Lxu는 자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중 최고의 멀티 플레이어로 꼽히는 다기능 리니어모터입니다.

보통의 경우 고정자 위에 가동자(=캐리지)가 직선운동을 하여 움직이는 구조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ㅣ다기능 리니어모터 LINAX Lxu

Lxu의 u는 Universal의 약자로 다양한 방식이 조립 가능한 제품입니다.

 

리니어모터 LINAX Lxu는 타제품과 다르게 고정자와 가동자(=캐리지)를 바꿔서 사용 가능한 즉, 리니어모터를 뒤집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산업현장에서는 같은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은 가능성을 열어주곤 합니다.

 

 

 

ㅣ멀티 플레이어 Lxu

Lxu는 다른 모터들과는 다르게 고정자와 가동자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동자를 고정자로 고정하고 산업현장에 맞게 고정자를 가동자로 변환시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리니어모터의 특수구조는 차후 X축, Y축, Z축 조립 시에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ㅣ방향 전환이 가능한 케이블 & 자동 윤활 보충

멀티 플레이어 Lxu는 자동 윤활 보충 기능이 있습니다.

5년 동안 최대 20.000km 사용 동안 윤활유 보충 없이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xu는 케이블을 90도씩 회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환경에 맞게 동, 서, 남, 북 방향으로 케이블 세팅이 가능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실질적으로 산업현장에서 케이블 연결 부분에서도 어려움이 많이 따르는데 Lxu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해줄 수 있는 또 하나의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ㅣ수직 보정 장치(Weight Compensation)

리니어모터는 중력의 문제로 인하여 Z축으로 사용할 경우 갑작스러운 전원 off로 인하여 전원이 차단되면 슬라이더 캐리지가 낙하하여 생산되던 제품들이 망가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동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볼스크류 모터를 차선책으로 사용하였으나 Lxu는 직 보정 장치(Weight Compensation)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Z축으로 리니어모터를 사용할 수 있고, 볼 스크류에 비해 엄청나게 향상된 작업 속도와 택 타입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ㅣDirty Wiper 기능

Lxu는 다기능 멀티플레이어라는 수식어에 알맞게 Dirty Wiper 기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스크류가 튀거나 작은 이물질이 리니어모터내에 들어가게 된다면 제품이 쇼트나거나 구동상 문제가 발생되어 고장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크류 나사나 작은 이물질 하나가 값비싼 리니어모터를 고장나게 하는 일들도 산업현장에서는 흔히 있는 일들이지만 Lxu의 Dirty Wiper 기능을 통해 사전에 예방이 가능합니다.

 

 

 

ㅣ특수 합급의 휘는 성질을 이용하여 제작한 리니어모터

Lxu 제품은 특수합급으로 제조되어 있습니다. 스틸, 알루미늄 그리고 카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구성물 질마다 휘는 성질이 존재합니다.

 

 

 

서로의 반대의 휘는 성질을 이용하여 결합한 제품이 바로 Lxu 제품으로 제품의 특수 성질까지 고려해서 만든 제품이니 설계, 제작 과정부터 많은 부분을 고려하여 만든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ㅣ멀티 플레이어 리니어모터 Lxu 제품 정보

멀티 플레이어 다기능 리니어모터 Lxu 제품은 여러가지 특수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팔방미인'인 제품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이 있느실 경우 아래의 홈페이지 혹은 번호로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EthooIvQiHrcn-TiNAUG9w

 

엠투플러스

초소형/초정밀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리니어서보 스테이지와 컨트롤러를 전문적으로 취급합니다.

www.youtube.com

 

홈페이지 주소 : http://m2plus.kr/

 

리니어모터, 초소형 모터 정밀 제어 전문 엠투플러스입니다.

리니어 모터, 초소형 모터 정밀 제어 전문 엠투플러스입니다.

www.m2plus.kr

전화번호 : 02-2083-1611~2

E-mail : jh.seo@m2plus.kr

 

댓글